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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홈페이지 개발자 노트란에 직업 밸런스 관련 글이 올라왔습니다.
저도 이런거 꼭 한번 필요하다고 생각했죠.
메이플을 하다보면 일단 직업편차가 너무 큽니다. 팔라딘, 팬텀, 윈브, 플위 등의 직업이 너무좋아서 그 외의 직업들은 거의 소외되다시피 하더라구요
특히나 제가 메르유저인데 인소야에서 메르유저가 생각보다도 더 없다는걸 보고 다시한번 직업밸런스 패치의 필요성을 느꼈죠.
메르 뿐만아니라 많은 직업들이 소외된상태입니다지금 ㅠㅠ
어쨌든 이번에 올라온 내용을 한번 보겠습니다.
주된건
팔라딘은 공격횟수가 감소하엿네요
다크나이트의 크오체 총뎀증가율도 감소하였고
에로우플래터 대미지가 변경되었네요.
크오체나 플래터 둘다 팬텀이 스킬스틸해서 자주쓰는 스킬인데 이번패치가 되면 팬텀도 타격좀 입을것같습니다.
그래도 사기캐라는 말을 들을수도 있지만요.
그리고 히어로와 섀도어도 상당히 안좋은 직업이었는데 다른 직업과 밸런스가 제대로 맞춰질지 의문입니다.
특히나 히어로를 부캐로 키우시는 분을 다른 유저분이 보더니 그분보고 히어로 처음 본다고 하시면서 대화나누셨던게 기억나네요.
그리고 그분의 마지막 말이 "히어로 별로잖아요?"
ㅋㅋ... 히어로분들 힘내십시오.
이번 패치로 섀도어나 히어로나 밸런스가 잘 맞춰졌으면 좋겠습니다.
캡틴과 에반도 제가 메이플하면서 보기 어려운 직업이었는데 그많큼 별로였단 뜻이겠죠..?
에반은 제대로 안키워봐서그런데 에반은 스킬댐지는 좋은가요?
에반 대미지에 대한 내용은 없는 것 같네요.
그리고 메르세데스.
일단 메르라는 직업 자체가 연계기를 중심으로한 직업이라고 다른 분이 포스팅해놓으신 것을 예전에 본적이 있는데 역시나 연계기 강화내용이 있네요.
제가 메르세데스 나오기 전엔 듀블을 키웠었는데 그것도 연계기가 약간 있는 직업이었고 메르도 마찬가지네요.
제가 공격속도가 빠른 직업을 선호해서 그런것만 키우나봅니다.ㅋㅋ
근데 듀블이나 메르나 너무 안좋다고 평을 지금까지 받아왔죠.
메르는 거의 대부분 링크캐릭으로만 키우시더라구요.
보스를 잡을 때 디버프를 걸어놓고 이슈타르링 조금 쓰면 다시 디버프를 걸어야하는 그런상황이 와요... 그래서 디버프 지속시간이 얼마나 오를지는 의문이지만 지속시간을 늘리긴 해야합니다.
연계시 공격력까지 증가한다니 연계기가 제대로 강화되려나요?
일단 이번 패치에서 연계기를 강화시키는 것은 좋지만 연계기에만 초점을 맞춰서 비슷한 탬의 다른직업에 데미지가 너무 안떠서 또 밀리는 그런 상황이 없었으면 합니다!
은월은 제가 많이 키워본적은 없는데 예전에 은월이 처음 나왔을 때 레벨 150을 찍으면 주는 반지를 받으려고 150까지만 키웠는데요.
그때 폭류권이 계속 연타를해야 막타까지 나가기때문에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스킬을 한번만 눌러도 스킬이 끝까지 나가고 그걸 취소할수도있는 패치는 꽤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동스킬측면에선 도약 + 후방이동 + 축지 이 세가지를 번갈아가면서 쓰면 그냥 이동하는데는 큰 불편함이 없었는데 일반 이동속도는 좀 느린감이 있었죠.
그래서 이속패치도 꽤 좋은 것 같습니다.
플레임위자드, 윈드브레이커, 나이트워커 모두 하향을 먹네요.
일단 플위는 무릉이나 백초마을, 빨코를 가면 거의 맵 마다 매크로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매크로들이 프텍을 자주먹더라구요.
그래서 플위유저분들에겐 안좋겠지만 좀 하향먹어도 괜찮겠다 싶습니다.
사냥을 너무 잘해서 스틸당하는 상황에도 자리를 넘겨줘야하는 그런상황이 오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윈브도 상당히 쌨습니다.
메르도 궁수계열이라 궁수계열 직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그중 윈브가 가장 쌘걸로 알고있습니다.
메르유저분들도 윈브로 넘어가시는분들도 계셨고, 새로운 유저분이 메르를 키우려고 팁좀 달라하시거나 메르 어떤지 물어보면 팁을 알려주시고 말을 끝낼때쯤에 "그냥 윈브하시는게 더 쌔요."라는 말을 하시는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메르유저분들이 메르 정으로키운다고...ㅋㅋ
어쨌든 윈브도 상당히 쌔서 댐지가 좀 감소해야하는게 맞을 것 같네요.
데몬슬레이어는 딱히 패치내용이 없는데, 데슬은 그나마 밸런스가 중간정도 되서일까요?
베틀메이지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캐릭 한번 키워보고싶은데 만들질 못해서
근데 예전에 지인분이 하시는 말로는 베메랑 불독이랑 비슷한탬일때 베메가 훨씬 약하다고 하셨는데 이말대로라면 베메도 상향해야할 직업중 하나인 것 같네요.
와일드헌터랑 메카닉도 역시 캐릭이 없어서 못키워본 직업입니다.
정말 오래전에 처음 나왔을 때 키웠는데 캐삭했죠 ㅋㅋ
와일드헌터나 메카닉도 제가 메이플하면서 하위권직업에 속해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면에서 두 직업 다 상향이 많이 되야 할 것 같네요.
제가 메르가 처음나왔을때 메르를 키우다가 나중에 제논이 나와서 제논으로 넘어갔는데요.
일단 제논은 버프쓰는게 참 불편합니다.
게이지를 소모하고 버프를 쓰는데 죽으면 버프도 다풀리고 게이지가 0이되서 버프를 다시쓸라면 오래 기다리거나, 엑스트라 서플라이 또는 아마란스 제너레이터를 쓰고 게이지를 채운다음 버프를 써야하는데요.
게이지 채우는 스킬이 다 쿨타임스킬이라 쿨타임이 안풀린 상태면 거의 노벞으로 보스죽여야하는 상황이와요 ㅋㅋ
특히나 보스할때 즉사스킬에 죽거나, 공반때 잘못때려서 죽으면 상당히 귀찮아지죠 ㅋㅋ
그래도 4차하자마자 데미지가 엄청 올라서 데미지만 보면 꽤 좋은 직업으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미하일은... 뭐...
저번에 버섯왕국 할때도 미하일은 존재감없이 사라졌었는데 메이플에서도 포기한걸까요?
이번 패치에서도 미하일관련 밸런스 조정은 별로 없네요.
제가 미하일 부캐로 잠깐 키울땐 꽤 재밌게 키웠었는데...
미하일도 타수나 데미지를 좀더 상향시키거나 또는 스킬 자체에 변화를 준다면 좋은 직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카이저도 자주는 보지못했지만 그래도 잊을만하면 보이는? 그런 직업이었는데요.
일단 카이저 밸런스조정을 보면 대미지나 타수관련 변경은 없고 스킬사용관련만 있네요.
카이저 유저분들은 생각엔 어떻습니까?
엔버도 제가알기론 그닥 좋은 평은 듣지못한 직업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제가 부캐로 키울 때 스킬 퍼댐이 굉장히 높아서 놀랐었죠.
그래서 일단은 엔버는 스킬대미지관련 조정은 많이 필요하진 않을듯 하고..
제가 엔버키울 때는 보스를 트리니티를 쓰면 손이아파서 보통 소울 시커를 썼는데 트리니티도 은월 패치내용 처럼 스킬을 한번만 누르면 막타까지 나가게 되면 좋지않을까 합니다.ㅏ
밸런스패치는 이번여름에 이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단 이번패치가 되봐야 정확한걸알수 있겠지만 아무쪼록 제대로된 밸런스 조정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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