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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원문 : http://maplestoryt.nexon.com/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클라이언트 Ver. 1.2.013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수정, 추가되었습니다.
<직업간 밸런싱>
직업간 밸런싱은 정식 서버 적용 전까지 매주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이번 직업간 밸런싱에서 주요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투 효율이 낮은 직업 상향 및 높은 직업 하향
- 해당 직업의 특성과 재미를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상향/하향이 진행됩니다.
- 유틸리티 능력 조정
- 유틸리티 능력을 한 직업이 여러 가지 가지고 있을 경우 성능 및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됩니다.
- 드레인 류 스킬의 로직이 몬스터에게 입힌 데미지 기준에서 캐릭터의 최대 HP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행동불가 스킬 능력 및 행동불가 스킬 저항이 동일한 로직을 따르도록 변경됩니다.
- 유틸리티 능력이 낮은 일부 직업의 유틸리티 스킬 성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전투 패턴 개선
- 일부 직업의 전투 패턴이 소폭 변경됩니다.
- 광역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포함한 성능이 형평성에 맞게 조정됩니다.
- 동일 직업 내 무기 종류에 따른 성능 차이가 완화됩니다.
- 불편사항 개선
- 버프 스킬의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동일 직업 내의 버프 스킬 지속시간이 비슷하게 변경됩니다.
- 스킬 데미지 증가 설명 텍스트를 기능에 맞게 수정
- 데미지 증가, 공격력 증가 등이 혼재되어 쓰이던 것을 기능에 따라 일괄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퍼센트 데미지에 직접적으로 더해지는 수치는 데미지 %p 증가, 데미지에 곱한 후
증가하되 서로간에 더해지는 수치는 데미지 % 증가, 마지막에 곱해지는 수치는
최종 데미지 % 증가로 수정하였습니다.
- 보스 공격 시 데미지 % 증가는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 증가로 명칭을 수정하였습니다.
1. 파이널 어택 계열 스킬의 로직 수정
파이널 어택 계열의 스킬이 발동되어야 하는 상황에서 간헐적으로 발동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견되어 수정하였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파이널 어택이 빠른 시간 내에 연속으로 발동 되는 상황에서 이전에 발동되어야 하는 파이널 어택이
간헐적으로 무시되는 것이였고, 해당 상황에서도 정상적으로 파이널어택이 발동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해당 오류는 개발팀에서 사전에 인지하지 못하고 있던 오류로 전투 분석 시스템이 추가된 뒤 발견이 된 오류입니다.
스킬과 관련된 부분은 현재 전체 테스트 중에 있고, 앞으로도 유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이널 어택] : 간헐적으로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간헐적으로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메테오] : 재사용 대기시간 중 간헐적으로 추가 공격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블리자드] : 재사용 대기시간 중 간헐적으로 추가 공격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다크 제네시스] : 재사용 대기시간 중 간헐적으로 추가 공격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전함 노틸러스] : 간헐적으로 추가 공격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캡틴 디그니티] : 간헐적으로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드래곤 스파킹] : 간헐적으로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느와르 카르트] : 간헐적으로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인핸스드 익시드] : 간헐적으로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2. 다크 나이트
다크 나이트는 드레인 스킬의 하향으로 인해 크로스 오버 체인의
최종 데미지 증가를 최대한 활용하기 힘들어졌기 때문에 회복 스킬을 상향하였습니다.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로드 오브 다크니스] : 회복 확률이 증가되었고 회복 비율이 감소되었습니다.
[다크 서스트] : 회복 비율이 증가되었습니다.
3. 모험가 마법사 공통
무기 종류에 따른 성능 차이를 완화하기 위해 완드를 착용할 경우 공격 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을 삭제하고,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되는 기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MP 증가] : 완드를 착용할 경우 공격 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되는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 비숍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빅뱅] :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5. 보우 마스터
보우 마스터는 마크맨 쉽의 기능을 변경하여 데미지를 상향하였고
애로우 플래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삭제하였습니다.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애로우 플래터] : 설치 애로우 플래터의 지속시간이 증가되었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설치 애로우 플래터에서는 파이널 어택이 발동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마크맨 쉽] : 데미지 % 증가 기능이 공격력 % 증가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6. 나이트로드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쿼드러플 스로우] : 히트 사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7. 캡틴
캡틴은 스킬 설명과 다른 기능을 가진 스킬을 수정하였습니다.
[파이렛 스타일] : 스킬 설명과 다르게 데미지 % 증가 기능이 적용되고 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8. 캐논 슈터
캐논 슈터는 보스전 능력이 낮은 편이었습니다. 벅 샷의 데미지를 높여 보스전에서
좀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벅 샷] : 데미지가 증가되었습니다.
9. 미하일
미하일은 소울 어택과 컴뱃 마스터리에 동일한 기능이 존재하여, 소울 어택의 수치를 상향하고
컴뱃 마스터리에 있는 해당기능을 삭제하였습니다.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소울 어택] : 상태이상에 걸린 적을 공격할 경우 데미지 증가량이 증가되었습니다.
[컴뱃 마스터리] : 상태이상에 걸린 적을 공격할 경우 데미지가 증가되는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10. 소울 마스터
소울 마스터는 폴링 문의 수치를 추가로 상향하였습니다.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마스터 오브 더 소드] : 폴링 문의 데미지 감소량이 감소되었습니다.
11. 플레임 위자드
무기 종류에 따른 성능 차이를 완화하기 위해 완드를 착용할 경우 공격 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을 삭제하고,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되는 기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타고난 재능] : 완드를 착용할 경우 공격 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되는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2. 윈드 브레이커
윈드 브레이커는 스킬 설명의 오류를 수정하였고 트라이플링 윔의 데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트라이플링 윔-더블 찬스] : 정령의 기운이 2배로 생성되는 기능이 스킬 설명에 추가하였습니다.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천공의 노래] : 타겟 수가 줄어들 때마다 증가되는 데미지 증가가
스킬 설명이 잘못 표기되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트라이플링 윔Ⅲ] : 데미지가 증가되었습니다.
13. 에반
무기 종류에 따른 성능 차이를 완화하기 위해 완드를 착용할 경우 공격 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을 삭제하고,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되는 기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스펠 마스터리] : 완드를 착용할 경우 공격 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되는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4. 팬텀
팬텀은 얼티밋 드라이브의 시전 딜레이를 감소시켜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얼티밋 드라이브]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되었습니다.
15. 데몬 어벤져
데몬 어벤져는 앱졸브 라이프의 회복 비율을 하향한 후 익시드 스킬을 섞어 사용하여 오버로드를 늘린 후
자주 릴리즈 오버 로드를 사용하는 패턴을 만들고자 했으나 실질적으로 HP 관리의 난이도가
기존에 비해 높아져 플레이의 어려움이 발생하였습니다. HP 관리의 난이도를 이전 수준으로
되돌리기 위한 수정이 진행되었습니다.
6/18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스킬 추가 변경 사항
[익시드] : 익시드 스킬 사용 중 다른 익시드 스킬을 사용했을 때 추가로 증가하는 오버로드가 감소되었습니다.
[앱졸브 라이프] : 회복 비율이 증가되었습니다.
[어드밴스드 앱졸브 라이프] : 회복 비율이 증가되었습니다.
[사우전드 소드] : 소모되는 최대 HP 비율이 증가되었습니다.
<게임 관련>
1. 전투 분석 시스템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분석 시스템 측정 중 다른 캐릭터로 접속해도 기록이 초기화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데미지 정보의 숫자가 왼쪽 정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상세 스킬 정보의 데미지 점유율이 소수점 아래 2자리까지 표시되게 수정되었습니다.
- 상세 스킬 정보에서 정보가 공백으로 출력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세 스킬 정보에서 최소 데미지가 0으로 출력되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세 스킬 정보에서 와일드헌터의 재규어 스킬이 표시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관련>
1. 아래 아이템이 변경되었습니다.
- 류드의 검 : 공격 횟수 1 증가 옵션이 70% 확률로 발동되게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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